스마트프로, UNIST 원전AI융합연구혁신센터와 맞손… "원자력 AI 기술 고도화"
페이지 정보

본문
양 기관, 공동 연구 및 전문 인력 양성 등 협력 기반 구축
주식회사 스마트프로(이하 스마트프로)가 울산과학기술원(UNIST) 원전AI융합연구혁신센터(이하 UNIST 연구센터)와 원자력 인공지능(AI) 분야의 기술 혁신을 위한 상호 협력 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2025년 10월 7일 자로 체결된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보유한 인적 자원과 인프라를 공유하며 원자력 AI 분야의 공동 연구 및 기술 교류를 활성화하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습니다.
협약서에 따르면 양측은 신의성실의 원칙에 입각하여 다음 주요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원전AI융합연구혁신센터 공동 연구 수행
전문 인력 양성 프로그램 운영
인공지능 기능을 활용한 원자력 분야의 자문 및 기술 교류
원전AI 기술혁신 및 산업 발전을 위한 워크숍 공동 개최
기타 상호 발전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협력 활동
스마트프로와 UNIST 연구센터는 이번 협약을 통해 원자력 산업에 특화된 AI 기술을 고도화하고, 관련 분야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본 협약은 양 기관의 대표자가 서명한 날부터 효력이 발생하며, 협약 내용의 해석에 차이가 있을 경우 상호 합의 하에 결정하기로 했습니다.
- 이전글AI가 위험 예측, 디지털트윈이 재현… 스마트프로, 'AI 융합형 디지털트윈 안전 플랫폼' 개발 착수 25.10.29
- 다음글政 "AI 기반 복지·돌봄 혁신…내년 로드맵 제시" 이스란 1차관, 기업 관계자들 간담회…"현장과 지속적 소통·논의" 25.10.29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